방송 촬영장 핫뉴스

6살 아이에게 무자비한 폭행…'궁금한 이야기 Y', 어린이집 교사 폭행 사건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21.10.01 09:19 수정 2021.10.01 10:31 조회 728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가 어린이집 교사의 아동 폭행 사건을 추적한다.

1일 방송될 에서는 아동을 상습 폭행한 것으로 보이는 한 어린이집 교사를 다룬다.

지난 7월 중순, 미정(가명) 씨는 둘째 아들 준우(가명)의 몸에서 수상한 흔적들을 발견했다. 목에 깊게 파인 손톱자국, 몸 곳곳에 난 피멍 등 친구들과 놀다 생긴 상처와는 달랐다. 누가 고의로 상처를 낸 것 같아 아이에게 여러 차례 되묻자, 준우는 어린이집 담당 교사인 최 씨에게 맞았다고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미정 씨는 곧바로 어린이집에 사실을 알리고 CCTV를 확인해보니, 교사 최 씨가 준우를 폭행하는 학대 상황이 적나라하게 담겨있었다. 무자비한 폭행은 무려 15분 동안이나 이어졌다. 끔찍한 사실은 이번 사건 외에도 최 씨가 아이를 폭행한 전적이 많았다는 것.

현재 가해 교사 최 씨는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어린이집 CCTV 기록을 살펴본 경찰은 그동안 최 씨가 준우를 상습적으로 폭행하면서 다른 아동까지 학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정 씨는 최 씨가 어떻게 오랫동안 준우에게 위협과 폭행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인지 궁금해했다. 그리고 아이들을 돌봐주어야 할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은 어떻게 이 사실을 모르고 넘어갈 수 있었던 것인지, 분통을 터뜨렸다.

어린이집 교사의 아동 폭행 사건을 다룰 는 1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