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황충원의 '수박 찢기' 놀라운 괴력…'미우새' 최고의 1분 '17.9%'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8.23 10:27 수정 2021.08.23 10:28 조회 432
기사 인쇄하기
미우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강철부대' 출신 박군, 최영재, 이진봉, 황충원의 역대급 체력 대결이 펼쳐진 '미운 우리 새끼'가 일요 예능 1위를 차지했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5.1%, 평균 가구시청률 14.1%(수도권 기준)로 전주 대비 상승세를 타며 일요 예능 1위를 했다. 특히, '강철부대 마스터 최영재를 이겨라' 대결에서 선보인 황충원의 수박 찢기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이 17.9%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는 스페셜 MC로, 드라마 '펜트하우스 3'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찐단태' 온주완이 출연했다. MC 서장훈이 "지금까지 부모님에게 가장 속 썩였던 일"을 묻자 온주완은 이름을 바꾼 일화를 공개했다. 본명은 '송정식'이라고 밝힌 그는 "이름을 바꿀 때 어머니께서 한문 풀이로 '따뜻하게 두루두루 완성하며 살아라'해서 '온주완'이 됐다. 하지만 아버지는 성까지 바꾸는 것을 서운해하셨다"라고 털어놓았다.

개명 후 온주완은 "아버지 '저 온주완으로 살게 됐다'라고 전화를 하니까 '누구세요?'라고 하시더라. 그러더니 '난 네 아버지 아닌데? 온달 아들 아니세요?'"라고 삐친 모습을 보였다고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이 외에도 데뷔 시절 작은 눈과 눈웃음으로 김종국과 닮은꼴로 화제를 얻었다고 전해 종국母의 따뜻한 시선을 받기도 했다.

지난주에 이어 여름 바캉스를 떠난 임원희, 정석용, 최진혁은 물놀이 후 식사를 하면서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정석용은 정우성 씨가 자신보다 세 살이나 많은데 "'정우성 씨가 연애를 안 하면 사람들은 아무 말도 안 해. '다 이유가 있겠지' 하고. 그런데 우리가 결혼 못하면 그렇게 애처롭게 쳐다본다"라고 언급해 짠한 웃음을 안겼다. 이어 애완돌 '돌돌이'를 분실한 사실을 깨닫게 된 임원희는 물놀이 현장까지 가서 돌돌이를 찾았으나 실패했다. 이를 위로해주기 위해 최진혁과 정석용은 강가에서 돌돌이와 비슷한 돌을 찾아주려 애썼으나 끝내 임원희의 슬픈 마음은 풀리지 않았다.

미우새

이날 시청률 18%가 육박하는 '최고의 1분' 주인공은 '강철부대' 황충원이었다. '강철부대'에 함께 출연했던 마스터 최영재는 박군, 이진봉, 황충원에게 3대 1 대결을 제안했다. 이에 첫 번째 대결로 최영재와 이진봉이 팔 굽혀 펴기를 했는데, 최영재는 2분에 182개를 성공해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두 번째는 최영재 VS 황충원의 10개 대못박기 대결이 펼쳐졌는데, 동시에 성공한듯 했지만 최영재가 깔끔한 마무리와 간발의 차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세 번째는 강철부대에서 턱걸이 최고 기록을 세운 이진봉과 최영재의 턱걸이 대결로 이어졌다. 이진봉은 "강철부대 때 보다 더 열심히 했다"며 본인 최고 기록 50개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네 번째는 박군과 최영재의 표창 대결이었는데, 50:40으로 최영재가 승리했다.

이날 무엇보다 시선을 끌었던 건 다섯 번째로 펼쳐진 최영재와 황충원의 '한 손으로 사과 쪼개기와 수박 폭파' 대결이었다. 황충원은 한 손으로 사과 11개를 순식간에 쪼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펼쳐진 수박 폭파에서 황충원은 수박 껍질이 푹 파이고 물렁해질 정도로 힘을 주었으나 쉽게 깨지지 않았다. 이에 황충원은 두 손으로 '수박 찢기' 신공을 펼쳐 믿기지 않는 장면을 만들어냈다. 이 장면은 모두에게 놀라움을 안기며 시청률 17.9%로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마지막으로 최영재는 박군과 두줄 타기와 외줄 타기를 번갈아 하는 대결을 펼쳤는데, 여기에서 박군은 최종 두 바퀴 반을 기록해 승리했다. 결국, 최종 3대 3으로 대결을 마친 네 사람은 다음에는 어떤 종목으로 겨눌지 끝나지 않는 승부욕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