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아로하'로 대박친 조정석, 이번엔 일기예보 '좋아 좋아' 리메이크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7.16 09:44 조회 677
기사 인쇄하기
조정석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아로하'로 사랑받은 배우 조정석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새로운 OST를 발표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율제병원의 핵인싸이자 간담췌외과 이익준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조정석이 전 시즌에 이어 또 한 번 OST로 가창자로 나선다. 조정석이 부른 OST '좋아 좋아'가 16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로하'가 쿨의 원곡을 리메이크했던 반면, '좋아 좋아'는 1996년 발매된 그룹 일기예보의 정규 3집 '좋아 좋아'에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된 곡이다. 조정석 버전의 '좋아 좋아'는 지난 15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회에서 조정석이 직접 부르는 장면으로 공개된 바 있다.

편곡은 지난달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첫 번째 OST '비와 당신'을 작업한 제인스(Jayins), Naiv가 맡았다. 이들은 "기존에 '좋아 좋아' 원곡에 있는 어쿠스틱한 느낌 대신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편곡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조정석의 감미로운 음색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하며 '아로하' 못지않은 흐뭇한 감동을 전할 것"이라 전했다.

조정석은 지난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의 OST Part 3 '아로하'를 불러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아로하'는 조정석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새롭게 재해석돼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멜론뮤직어워드2020,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5회 골든디스크, 2020지니뮤직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에서 OST 부문 수상을 하는 등 지난해 최고의 OST로 인정받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조정석이 힘든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완벽하게 '좋아 좋아'를 소화해내 놀라웠다. 특히 이 곡은 듣기엔 편안한 듯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탄탄한 가창력이 뒷받침되어야 소화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곡이었음에도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또 한 번 큰 감동을 주었다"고 전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