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드라마

탕준상, 이재인에 고백 예고→강승윤 컴백 '라켓소년단', 13회 연속 월화극 1위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7.13 08:00 수정 2021.07.13 11:33 조회 260
기사 인쇄하기
라켓소년단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라켓소년단'이 월화극 시청률 1위 자리를 변함없이 지켰다.

지난 12일 밤 10시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극본 정보훈, 연출 조영광) 13회분이 순간 최고 시청률 6.0%, 수도권 시청률 5.1%로 13회 연속 월화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타깃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8%를 기록하며, 월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방송에서 '라켓소년단' 멤버들은 땅끝마을에서 열리는 소년체전을 준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그리고 윤해강(탕준상)은 한세윤(이재인)에게 소년체전에서 우승하게 되면 고백을 하겠다는 '고백 예고'를 전해 한세윤의 마음을 들뜨게 만들었다.

같은 시각, 서울에서 아이들을 스카우트하기 위해 예비 국가대표 감독이 찾아왔고, 서울 감독은 윤해강을 불러 윤해강과 박찬(윤현수)을 중심으로 드림팀을 만든 후 국가대표에 도전할 것이라는 목표를 전했다. 서울 감독은 한세윤에게 역시 스카우트 제의를 건넸지만 윤해강은 "소체 우승해서 서울보다 더 잘하는 팀이라는 거 증명할게요"라는 말로, 한세윤 또한 롤모델인 라영자(오나라)와 최고의 파트너 이한솔(이지원)이 있는 땅끝마을을 택하겠다는 말로 땅끝마을과 친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한세윤은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와 소년체전 결승 출전일이 겹치는 돌발 사태를 맞아 당황했다. 한세윤이 결국 세계대회를 위해 출국하게 되면서, 이한솔이 단짝 한세윤 없이 홀로 소년체전 16강전에 나서게 된 것. 더불어 윤해강이 속한 해남서중과 화순오성중 연합으로 구성된 전남팀은 16강에서 승리를 거두는 쾌거를 이뤘고 한세윤 또한 이변 없이 세계대회 결승전까지 올라갔지만, 이한솔은 뜻대로 풀리지 않는 경기 내용과 현저히 낮아진 전력에 점점 예민해져만 갔다.

이때 한세윤 역시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조급한 스윙을 보이면서 팽 감독(안내상)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알고 보니 한세윤은 "경기를 빨리 끝내면 소체 뛸 수 있다"는 말에, 부상 위험을 무릅쓰면서까지 오버페이스를 펼쳤던 것. 결국 큰 점수 차로 승리를 거둔 한세윤은 급히 소년체전 결승전에 참여하기 위해 공항으로 향했다. 하지만 순간 먹구름 가득한 하늘에 폭우가 쏟아 내렸고, 한세윤이 금방이라도 눈물을 터트릴 듯 불안감을 내비치는 엔딩이 펼쳐져 긴장감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배 감독(신정근)은 소년체전을 앞두고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돌아오겠다며 휴직을 알렸다. 그리고 배 감독의 제자 강태선(강승윤)이 다시 돌아온 이유는 배 감독이 누명을 쓰고 퇴출당할 당시 지켜주지 못했던 것을 사과하기 위해서였음이 밝혀졌다. 배 감독과 강태선은 강태선 모친이 모셔진 납골당에서 재회했고, 강태선은 배 감독에게 다시 배드민턴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에 배 감독이 "다행이다. 너의 새로운 목표랑 내가 다시 하고 싶은 일이 같아서"라고 화답하면서, 왕년의 명콤비였던 두 사람이 또 어떤 환상의 시너지를 이뤄낼지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편, '라켓소년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정 변경 및 올림픽 편성 이슈로 인해 주 1회 편성이 변경, 14회는 오는 19일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