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촬영장 핫뉴스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임창정 "수천번 공연했지만…무대는 늘 떨린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4.22 11:26 수정 2021.04.22 11:32 조회 89
기사 인쇄하기
임창정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무대에 오를 때의 떨림을 전했다.

임창정은 최근 진행된 SBS FiL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촬영에서 라이브 무대 중간에 "작년에 제가 신곡을 내고 무대에 올라갈 때의 일이다"라며 "무대 뒤에서 진행을 하는 후배 스태프 분이 '떨리세요?'라고 묻더라. 제가 떨리는 게 보였나 보다. 제가 무심결에 '아니다'라고 말았는데 그리고 무대에 노래를 부르는데 너무 떨려서 목소리가 염소 소리가 났다. 녹화여서 끊고 다시 노래를 불렀다"고 일화를 꺼냈다.

이어 "제가 수천 번 무대에 올라가 공연을 많이 해도 여러분들을 만나러 가는 이 길은 되게 멀고 늘 너무 떨린다"라며 "오늘은 안 떨 거 같았는데 이렇게 나이를 먹고, 많은 무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그때처럼 떨린다"라고 덧붙였다.

임창정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이브 공연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를 통해)'내가 여기 있는 것이 행복하구나', '나는 노래 부르는 사람이구나' 여러분들의 기운으로 노래를 불러서 여러분에게 다시 돌려주는 사람이구나 다시 한번 느꼈다. 빨리 공연하고 싶다"고 전했다.

임창정은 데뷔곡 '이미 나에게로'를 비롯해 '그때 또 다시', '결혼해줘', '러브 어페어'(love affair), '날 닮은 너', '소주 한 잔', '또 다시 사랑' 등 자신의 히트곡을 특유의 호소력 짙은 창법과 애절한 감성으로 감동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무대에서 부른 전곡 음원은 오는 24일 오후 6시 'LIVE ON UNPLUGGED_임창정'으로 발표된다.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5세대 기반 실감형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12회로 제작된다. 임창정 편은 SBS FiL과 더라이프에서 23일 밤 11시, SBS MTV 24일 밤 11시, SBS FiL UHD 28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