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이재영,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 공개…원곡자 박혜성도 극찬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2.24 15:19 수정 2021.02.24 15:23 조회 24
기사 인쇄하기
이재영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이재영이 1991년 발표한 '나를 잊지마'를 피아노 버전으로 24일 공개했다.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 공개는 이재영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영상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원곡자인 박혜성의 제안으로 청량감 가득한 댄스곡이었던 원곡을 클래식한 발라드 버전으로 재탄생시켰다.

1980년대 말 원조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날렸던 박혜성은 대중들의 뇌리에는 잘생기고 노래 잘하는 스타로 각인되어 있지만, 본인의 곡 '도시의 삐에로' 등 많은 히트곡과 드라마 '야인시대' OST 등 수많은 광고 음악을 작곡한 작곡가이기도 하다. 특히 이재영의 1집 수록곡 '나를 잊지마'는 박혜성이 다른 가수에게 곡을 준 첫 곡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은 피아니스트 안소현이 참여해 아름다운 솔로 피아노 연주로 곡의 색깔을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재영은 담담하게 곡을 표현하면서 30년이 지났지만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메시지를 깊이 있는 보컬로 호소력 있게 전달했다.

원곡자인 박혜성은 "이 노래가 이렇게 멋지게 탄생될 줄은 몰랐네요. 고마워요. 재영 씨!"라고 유튜브에 직접 댓글을 달며 30년 만에 재탄생한 본인의 곡에 최고의 만족을 표했다.

'나를 잊지마' 피아노 버전은 이재영의 유튜브 공식 채널 '재영의길 camino de Jaeyoung'에서 볼 수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