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촬영장 핫뉴스

"혼자하는 첫 공연"…잔나비 최정훈, ‘레전드12’서 첫 솔로 무대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2.12 13:48 조회 1,117
기사 인쇄하기
잔나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잔나비 최정훈이 SBS가 설 특집으로 준비한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의 확장판 콘서트 '전설의 무대 레전드12'에서 히트곡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화려한 오케스트라 편곡 버전으로 선보인다.

12일 방송될 '전설의 무대 레전드12'(이하 '레전드12')는 초호화 라인업과 무대로 연일 호평을 얻고 있는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이하 아카이브K)'가 시청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한 설 특집 프로그램이다. '아카이브K' 무대만으로 아쉬움을 표했던 시청자들을 위한 고품격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알려져 이미 높은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밴드 잔나비의 대표곡 중 하나인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가 '나는 가수다', '비긴 어게인' 등에서 고품격 편곡을 선보였던 정지찬 음악감독과 50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제치고 인디밴드로서는 이례적으로 음원차트 1위까지 했던 의미 있는 곡으로, 잔나비가 '아카이브K'의 '홍대 앞 인디' 편에서 아쉽게 기록하지 못해 이번 '레전드 12'에서 추가로 기록하게 됐다.

앞서 진행된 녹화 현장에서 최정훈은 "녹화 일주일 전에 한 멤버(김도형)가 입대를 해서 혼자 하는 첫 번째 공연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새롭게 달라진 곡에 현장의 모두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 '레전드12'에서는 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역대급 콜라보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선후배 간의 화합을 넘은 두 뮤지션 성시경과 양희은의 감동적인 '늘 그대'부터 시대를 관통한 국민 발라더 변진섭과 김종국이 함께한 '로라', 명품 OST를 만든 두 뮤지션 백지영과 폴킴이 선사하는 '모든 날, 모든 순간', 그리고 독보적인 음색의 보컬, 김필과 잔나비 최정훈, 천재 싱어송라이터 김현철까지 가요계 선후배가 함께 시청자를 위로할 감동의 무대는 물론 원조 댄스 디바 박미경과 페스티벌의 황제 데이브레이크의 장르를 초월한 폭발적인 콜라보 무대까지 지루할 틈 없는 고퀄리티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음악을 통해 즐거움과 깊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종합 선물세트 같은 '전설의 무대 레전드 12'는 설 당일인 12일 오후 8시 15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