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블랙핑크 리사,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설맞이 깜짝 선물'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2.12 13:19 조회 138
기사 인쇄하기
블랙핑크 리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리사가 팬들에게 설맞이 깜짝 선물로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리사는 12일 개인 유튜브 채널 '리리필름'을 통해 'LILI's FILM #5 - LISA Dance Performance Video : THE MOVIE' 영상을 게재했다. '더 무비(THE MOVIE)'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기존의 퍼포먼스 달리 드라마를 가미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아르 무드를 연출했다.

이번 퍼포먼스 영상은 리사가 기존에 '리리필름' 안무 영상을 함께 만들어온 안무가 Cheshir Ha와 작업을 통해 탄생했다. 리사는 한층 깊어진 표현력과 탁월한 안무 테크닉으로 데스티니 로저스의 'Tomboy' 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흑백 화면으로 시작한 영상은 어딘지 모를 낯선 도시에 도착한 리사가 문을 열고 펍으로 들어서면서 시작된다. 주체적인 여성상을 담은 노랫말과 어울리는 당당한 눈빛으로 곡의 분위기를 이끌며 특유의 걸크러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의상 변화와 함께 영상 속 다른 느낌을 주는 리사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그레이 컬러의 매니시룩의 리사는 좀 더 파워풀하고 강렬한 느낌으로 전체적인 곡을 아우르는 안무를 선보였다. 이후 블랙 컬러의 짧은 의상을 입은 리사는 자유롭게 팔 다리를 움직이며 섹시미로 중무장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리사의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될 때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리사의 퍼포먼스 한 장면이 '밈(Meme)' 챌린지로 탄생해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이러한 꾸준한 화제성을 입증하듯 개인 유튜브 채널 '리리필름' 구독자는 511만 명을 훌쩍 넘어섰으며 10개 남짓의 영상에도 누적 조회수 1억7천만 뷰를 돌파했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720만 명 이상인데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다.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80만 명) 뒤를 빠르게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또한 리사는 현재 4652만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보유하며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는 리사가 세계 팬들에게 막강한 파급력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지표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로제, 리사 순으로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