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아카이브K' 크라잉넛X노브레인, 펑크계 양대산맥의 역대급 합동 무대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2.07 15:33 조회 167
기사 인쇄하기
아카이브K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크라잉넛과 노브레인의 환상적인 콜라보 무대가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에서 펼쳐진다.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이하 아카이브K)'는 한국 대중 음악사를 한눈에 짚어보고, 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다시 듣고 싶은 명곡의 무대를 선사하는 다큐 음악쇼로, 7일 방송에서는 '홍대 앞 인디뮤직' 두 번째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번 방송에서는 '홍대 앞 인디뮤직'을 이끈 주인공들의 역대급 무대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1990년대 홍대 인디신의 주역, 크라잉넛과 노브레인이 크라잉넛의 히트곡 '밤이 깊었네'를 열창하는 즉석 합동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두 그룹의 합동 무대는 선공개 영상 만으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평소 라이벌이자 동반자로 알려진 두 그룹은 데뷔 시절부터 서로의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하는 등 우정을 이어왔다. 이를 지켜보던 MC 성시경을 포함한 출연자들 역시 즉흥으로 무대에 동참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했다는 후문이다.

노브레인과 크라잉넛 외에도 '아카이브K'에서는 데이브레이크, 옥상달빛, 카더가든, 잔나비, 새소년 등의 공연으로 인디 페스티벌을 호가하는 에너지 가득한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아카이브K'는 7일 일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