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드라마

'펜트하우스' 엄기준 "국민 나쁜놈 등극 행복, 시즌2 주단태 기대해달라"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1.06 09:04 수정 2021.01.06 10:16 조회 2,297
기사 인쇄하기
엄기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펜트하우스'의 절대 악(惡), 배우 엄기준이 시즌1 종영 소감을 전했다.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는 지난 5일 방송된 21회를 끝으로 시즌 1이 종영했다. 이 드라마에서 주단태 역을 맡아 역대급 악역 연기를 소화한 엄기준이 6일 소속사를 통해 시즌1을 마무리한 소감을 밝혔다.

엄기준은 "'펜트하우스' 주단태 역을 맡았던 엄기준입니다. 단태라는 캐릭터는 제가 맡았던 악역 중 가장 독보적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만큼 고민도 많았는데 부와 명예를 위한 욕망, 그리고 가지고자 하는 것을 위해 여자의 마음까지 이용하는 더욱 악랄하고 비겁한 모습을 잘 표현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국민 나쁜 놈으로 등극한 것 같은데요"라며 웃어 보인 엄기준은 "단태를 연기한 저로서는 캐릭터가 시청자분들께 잘 전달된 것 같아 행복합니다"라고 만족스러워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함께 힘을 합쳐 무사히 시즌 1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김순옥 작가님, 주동민 감독님 외에 모든 스태프분들과 배우분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한 엄기준은 "'펜트하우스'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시즌 2를 열심히 촬영하고 있습니다. 단태가 어떻게 돌아올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라며 시즌 2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엄기준은 이번 작품에서 천부적인 재능으로 쓸어 모은 부와 명예를 지키기 위해 욕망을 분출하고, 병적인 완벽주의로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주단태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더했다. 극악무도한 이중성부터 죄책감을 모르는 추악한 내면까지 명불허전 연기 내공으로 캐릭터를 완벽 소화해 매회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며 악역의 절대 강자임을 입증했다.

한편 시즌 1이 마무리된 '펜트하우스'는 오는 2월 시즌 2로 돌아올 예정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