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위키미키, 美빌보드 선정 '2020 K팝 노래' 5위

강경윤 기자 작성 2020.12.25 13:38 조회 873
기사 인쇄하기
위키미키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그룹 위키미키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고의 K팝 음악으로 꼽혔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빌보드 비평가 선정 '2020 베스트 K-POP 노래 20'(The 20 Best K-Pop Songs of 2020: Critics' Picks)에 위키미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NEW RULES'의 타이틀곡 'COOL'이 5위로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측은 "위키미키는 'COOL'을 통해 그동안 선보인 프레피한 댄스팝에서 날카로운 일렉트로 스타일로 변신했다. 노래하는 그들의 모습은 차가운 비트만큼이나 엄격하고 질서정연하다. 자신들에게는 결점이 없음을 주장하듯 약간의 반항기 섞인 목소리로 이를 더 강조한다. 또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걸크러쉬의 모델이 되기보다는 다른 이들과 자신들의 차이점에 더 주목한다. 강한 자부심과 동시에 스스로 가진 것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곡이다"고 호평했다.

지난 10월 발매된 위키미키의 'COOL'은 그루비한 리듬과 매력적인 베이스라인을 바탕으로 한 시원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곡이다. 기존의 스타일과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위키미키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당당한 자신감과 포부를 담았다. 더불어 '퍼포먼스 퀸'이라는 명성에 맞게 파워풀한 칼군무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