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촬영장 핫뉴스

"틴탑+유키스='틴키스' 결성"…'문명특급' TV판 '숨듣명 콘서트' 출격(feat.재재)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9.17 15:48 수정 2020.09.17 17:46 조회 376
기사 인쇄하기
문명특급

[SBS 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TV에 진출한 스브스뉴스의 유튜브 '문명특급'이 그룹 틴탑과 유키스를 합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구독자 약 80만명을 보유하며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문명특급'이 추석 연휴에 TV 특집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를 만난다. '문명특급'의 TV 파일럿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 콘서트'에서는 틴탑과 유키스가 모여 '틴키스'라는 이름의 팀을 결성한다.

틴탑의 니엘, 유키스의 수현은 지난 7월 '문명특급'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각각 3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 재점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TV판으로 편성되는 '숨듣명 콘서트'에 두 팀이 협동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군대에 간 멤버들의 부재로 혼자서 무대를 해야 하는 유키스의 수현에게 MC 재재가 틴탑이라는 지원군을 데리고 온 것.

틴탑과 유키스가 함께 꾸밀 무대는 유키스의 숨듣명 '시끄러'다. MC 재재도 랩 파트에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틴탑과 유키스, 그리고 재재가 연습실에서 간단히 맞춰본 안무 대형이 소름 돋게 잘 맞아떨어져, 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틴탑과 유키스의 콜라보, '틴키스'의 활약이 담길 '문명특급'의 추석 특집 TV 파일럿은 오는 10월 2일 금요일 밤 11시, 10월 3일 토요일 밤 12시 30분에 SBS에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