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맛남의 광장' 백종원, "야, 너도 할 수 있어"…7분 완성 전복죽 레시피 공개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0.06.18 22:56 조회 379
기사 인쇄하기
맛남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백종원이 누구나 쉽게 끓일 수 있는 전복죽 레시피를 알려주었다.

18일에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백종원이 7분 완성 전복죽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정말 전복죽을 쉽게 끓이는 방법이 있다. 7분이면 된다"라고 말했다.

가장 먼저 그는 내장을 뺀 전복을 먹기 쉽게 썰었다. 다음 이것을 참기름을 두른 팬에 볶았다.

다음은 전복 내장을 준비할 차례. 이때 백종원은 "냉동했던 거나 시간이 지난 내장은 비린내가 난다. 냉동 전복일 경우에는 내장은 쓰지 마라"라고 조언했다.

이어 백종원은 전복 내장에 정수물을 붓고 여기에 흰 밥까지 추가해서 믹서기에 갈았다. 이것을 전복과 함께 섞어서 끓이기만 하면 끝.

이에 농벤져스는 "정석대로 안 하고 이렇게 해도 괜찮은 거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백종원은 "시간이 바쁜데 뭐하러 정석대로 하냐"라며 "취향에 따라 밥알 굵기도 조절 가능하다. 작은 알과 굵은 알을 함께 섞어서 만들어도 된다"라며 꿀팁을 추가했다.

또한 그는 비밀 재료 우유를 추가한 전복죽을 공개했고 이에 농벤져스는 "너무 맛있다"라고 합격점을 주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