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아이유, 카카오M 산하 신생 기획사서 새출발…12년지기 매니저와 의리

작성 2020.01.06 15:46 조회 527
기사 인쇄하기
아이유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데뷔 때부터 함께해 온 이들과 신생 기획사에서 새 출발을 한다.

카카오M은 6일 "아이유는 지난 2008년 데뷔 때부터 함께해 온 배종한 대표가 새로 설립한 이담 엔터테인먼트(EDAM ENTERTAINMENT)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12년 지기 매니저인 배종한 대표와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그가 새로 설립한 기획사와 전속 계약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지금까지 카카오M에서 아이유와 함께해 온 다른 스태프들도 모두 이담 엔터테인먼트로 이동, 그와 인연을 이어간다.

아이유는 앨범 발표, 국내외 투어 콘서트, 프로듀싱 등 음악 활동은 물론 드라마, 영화 등 영역을 넓히며 꾸준히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있다. 새로운 회사에서도 활발한 활동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M은 배종한 대표의 사업 비전에 뜻을 같이하며 이담 엔터테인먼트 지분 투자에 참여한다. 카카오M 산하의 계열회사로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간다.

이담 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의 매니지먼트를 비롯해 음반과 공연 기획,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사명인 'EDAM'은 'MADE'를 거꾸로 나열한 것으로, 뻔한 생각을 뒤집어 시대를 뛰어넘는 '다음(이담)'을 '만들자(MADE)'라는 의미를 담았다.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