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메이크스타, 아스트로 스페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 457% 초과 달성

작성 2018.05.25 10:54 수정 2018.05.25 15:04 조회 457
기사 인쇄하기
메이크스타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그룹 아스트로의 메이크스타 스페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가 목표금액 457%를 초과 달성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에서 진행 중인 아스트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 진행되었던 아스트로 첫 화보집 프로젝트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로, 달성률 343.22%로 종료되었던 첫 번째 프로젝트의 달성률을 이미 넘어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아스트로 화보집은 아스트로의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한 화보집 컨셉 공모를 시작으로 화보집 제목과 표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하여 제작되고 있다.

특히, 이번 아스트로 화보집은 팬들의 의견으로 결정된 청량 & 섹시라는 다소 상반된 컨셉을 한 권의 화보집에 담기 위해, 화보집 표지가 두 권의 화보처럼 특별하게 디자인이 될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스트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이크스타(www.makestar.co) 김재면 대표는 “아스트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는 전 세계 아스트로 팬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러한 기획 의도를 실행하기 위해 전 세계 팬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화보 컨셉부터, 제목, 화보집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팬들이 결정하도록 했다. 그 때문인지 전 세계 팬들에게 아스트로의 메이크스타 화보집은 단순한 화보집이 아닌 매우 특별한 주인의식이 반영된 특별한 선물로 받아들이고 있는 듯하다”고 전했다.

아스트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에서 또 하나의 특이점은 달성률에 따라 추가적으로 혜택이 제공되는 스트레치 골(Strech Goal)이다. 아스트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목표금액의 달성률이 높아짐에 따라, 포토카드세트, 엽서세트, 책갈피와 포스터 등을 추가로 제공해주고 있어 팬들의 적극적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팬들의 적극적 참여로 아스트로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는 연일 새로운 아스트로의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과연 프로젝트 종료 시에 어떤 달성률을 기록하며 기록을 갱신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메이크스타(www.makestar.co)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특화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전 세계 202개국, 17.343개의 도시에서 유저들이 방문하고, 92개국에서 결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전체 프로젝트 해외 참여율은 75%에 달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