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촬영장 핫뉴스

'더스테이지X엘포인트' 장기하와얼굴들 "노래 10곡 완성, 곧 새 앨범 냅니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4.19 21:26 수정 2018.04.20 09:24 조회 304
기사 인쇄하기
장기하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19일 오후 8시부터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롯데 엘포인트와 SBS연예뉴스가 함께 하는 ‘더스테이지 빅플레저(THE STAGE BIG PLEASURE, 이하 더스테이지)의 녹화가 진행됐다. 장기하와 얼굴들, 모모랜드, 카더가든이 출연한 이번 공연은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로도 생중계됐다.

모모랜드, 카더가든에 이어 무대에 오른 장기하와 얼굴들은 ‘풍문으로 들었소’, ‘ㅋ’, ‘그러게 왜 그랬어’를 연속으로 불러 관객을 열광케 했다. 이어 MC 김윤아와의 토크에서 장기하와 얼굴들은 새 앨범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보컬 장기하는 "올해 앨범 내고 공연도 할 것"이라며 "노래를 10곡 정도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음반발매 전후로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며 "여태까지 해온 공연과는 다른 형태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아직까진 준비단계라 구체적으로 말할 순 없으나, 아주 즐겁고 편안하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팬들의 기대를 부탁했다.

김윤아와의 토크 이후 장기하와 얼굴들의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됐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싸구려 커피’, ‘우리 지금 만나’, ‘빠지기는 빠지더라’, ‘달이 차오른다, 가자’, ‘그렇고 그런 사이’를 불러 관객을 열광케 했다. 마지막 곡의 공연 이후 객석에선 "앵콜"이 터져 나왔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별일 없이 산다’를 앵콜곡으로 화답하며, 현장을 찾은 광주시민들에게 마지막까지 뜻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더스테이지’는 롯데 엘포인트/엘페이와 SBS연예뉴스, SBS MTV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문화 마케팅 라이브 콘서트 프로그램으로 자우림 김윤아가 MC를 맡는다. 이날 녹화분은 오는 27일 밤 12시 SBS연예뉴스, 30일 밤 11시 SBS플러스UHD, 5월 2일 밤 10시 30분 SBS MTV에서 방송된다.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