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KBS Kids, 10cm로 작아진 '후토스 미니미니' 첫 선

작성 2013.07.12 10:39 조회 2,236
기사 인쇄하기
후토스

[ SBS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어린이 전문채널 KBS Kids가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애니메이션 '후토스 미니미니'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7월 13일 오전 9시 첫 방송을 앞둔 '후토스 미니미니'는 KBS 대표 캐릭터 '후토스'의 시즌3로 대인국에 간 걸리버처럼 10cm로 작아진 '후토스' 캐릭터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렸다.

'후토스'는 2006년 KBS 대형기획프로젝트 제안공모 당선작이자 2007년 KBS 10대 기획의 일환으로 제작 되어 시즌1과 2로 이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와 작품 퀄리티가 뛰어나고, 탄탄한 기획력과 교육적 요소를 살린 스토리 구성으로 인정을 받은바 있다.

특히, '후토스'는 2009년 대한민국 '푸른 성장 대상 프로그램부분' 수상을 비롯해 해외 75개국 (러시아, 폴란드, 이탈리아, 체코 등)에 판매되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미 검증 된 작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후토스 미니미니' 또한 이미 국내 방송전부터 인도네시아에 선 판매 되는 등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교육 콘텐츠로서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증명된 셈.

이번 '후토스 미니미니'는 '후토스 시즌1, 시즌2'와는 달리 탈인형 부분이 사라지고 실사 배경과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방식으로 제작돼 보다 역동적이며 세밀한 묘사 등 완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환경과 상황을 맞이한 5명의 '후토스' 캐릭터들이 스스로 깨우치고, 협동하며, 해결해가는 스토리로 아이들의 인지, 감각, 표현 놀이 유도는 물론 건강한 신체 즉, 정서적으로 안정된 바른 성장에 주안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편당 30분 분량의 총 14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후토스 미니미니'는 7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2편 연속 KBS Kids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