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7일(목)

방송 방송 인사이드

'K팝스타2' PD "'다리꼬지마' 음원 출시 적극 검토 중"

강선애 기자 작성 2012.11.19 16:27 조회 10,760
기사 인쇄하기
K팝스타2

[SBS SBS연예뉴스 ㅣ 강선애 기자]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이하 'K팝스타2')의 첫방송 이후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악동뮤지션'의 자작곡 '다리꼬지마'가 음원으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일 'K팝스타2'의 박성훈 PD는 SBS SBS연예뉴스에 “'다리꼬지마'의 음원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며 “방송 이후 음원 출시를 바라는 요청들이 많았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 밝혔다.

18일 첫방송된 'K팝스타2'를 통해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얻은 팀은 몽골에서 온 어쿠스틱 남매 '악동뮤지션'이었다. 17세 이찬혁 군과 14세 이수현 양은 어린 나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 천재적인 음악성으로 심사위원 양현석-박진영-보아의 극찬을 받았다.

'악동뮤지션'이 선보인 자작곡 '다리꼬지마'는 위트있는 가사와 남매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오디션 현장에서 열광적인 박수세례를 받았다. 박진영은 “이게 바로 싱어송라이터고, 이게 바로 듀엣이다”라고 극찬했고, 보아는 “'다리꼬지마'의 가사 중 '아니꼬왔지'에서 '배배 꼬았지'로 연결되는 라임이, 보는 관점이 너무 재밌었다”라고 평했다.

특히 양현석은 “'K팝스타2'를 통틀어 진정한 아티스트는 이 남매다”라는 최고의 칭찬과 함께 “이 노래가 (방송에) 나가면 포털 검색어 1위에 '다리꼬지마'가 분명히 올라갈 것”이라고 예언하기도 했다.

그리고 양현석의 예언은 적중했다. 'K팝스타2' 방송 이후 '악동뮤지션'이 부른 '다리꼬지마'는 실제로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랭크되며 네티즌의 열띤 관심을 입증했다. '다리꼬지마'의 가사를 따로 검색해보거나, '악동뮤지션'의 과거 활동을 찾아보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앞서 'K팝스타' 시즌1에선 참가자 윤현상의 자작곡 '이별 참 못할 짓이더라'가 시청자의 인기에 힘입어 실제 음원으로 출시된 바 있다. 따라서 '악동뮤지션'의 '다리꼬지마'도 향후 음원 출시의 가능성이 높다.

한편 첫방송부터 실력파들이 대거 등장해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는 'K팝스타2'는 오는 25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sakang@sbs.co.kr 

▶ [악동뮤지션] '다리꼬지마' 공연 영상 보러가기
▶ [악동뮤지션] '다리꼬지마' 미공개 연습장면 영상 보러가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