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힐링] 박근혜, "안철수? 젊은이들에 인기 좋은 교수"

강선애 기자 작성 2012.01.03 09:42 수정 2012.01.03 16:41 조회 13,245
기사 인쇄하기

[SBS SBS연예뉴스ㅣ 강선애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인기요인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박 위원장은 2일 오후 방송된 SBS 토크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MC 이경규, 김제동, 한혜진과 스피드 퀴즈를 함께 했다.
 

이경규가 자리에 앉고 박 위원장이 설명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첫 질문부터 '안철수'가 나왔다. 문제를 출제하는MC들과 박 위원장도 순간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으나 박 위원장은 차분이 설명을 시작했다.
 

박 위원장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으신 교수 한 분이 계신다”라고 설명했고, 이경규는 단숨에 “안철수”라고 맞췄다. 이후 박 위원장은 안철수의 인기요인에 대해 “젊은이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잘 하셨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밝혀 주목 받았다.
 

뒤이은 문제에서 '나꼼수'가 나오자 박 위원장은 “팟캐스트에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주로 시사 풍자를 위주로 한다”고 설명해 이경규가 맞추도록 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나꼼수'를 들어보았냐는 질문에 “주로 기사로 많이 본다. (저에 관한) 문제도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 박 위원장은 문제로 나온 '버킷리스트'에 대해 “결국에는 한 줌의 흙으로 돌아가는데 그 전에 꼭 이루고 싶은 게 있다”라고 말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묻는 질문에는 “짐작하실건데…”라며 대답을 피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안철수', '나꼼수' 등 민감한 질문이 나올 때나 MC 김제동과 대화를 나눌 땐 어색한 웃음을 짓기도 했으나 차분하게 대응하며 잔잔한 재미를 선사했다.
 

(동영상 편집=VJ 조한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