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정유미·송중기·박하선..스크린보다 안방에서 더 빛난 ★

작성 2011.12.30 19:16 수정 2011.12.30 19:17 조회 2,009
기사 인쇄하기

올해 배우 정유미, 송중기, 박하선은 안방극장을 통해 대중들에게 확실한 '대세'로 눈도장을 찍었다.

정유미와 송중기는 각기 월화극, 수목극 1위를 굳건히 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린 드라마를 통해, 박하선은 그간의 조신하고 단아했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하고 나 온 시트콤을 통해 '재발견'이란 호평을 들으며 올 한해를 훈훈하게 마무리하게 됐다.
정유미는 월화극 '천일의 약속'을 통해 순애보 사랑의 정석을 선보이며 '오빠바보'란 신조어를 탄생시켰고,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다.
올해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너는 펫'에서 김하늘의 직장 라이벌로 등장, 차갑고 도도한 이미지를 선보였지만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지는 못했던 정유미. 반면 그는 올해 출연한 드라마 '천일의 약속'의 향기 캐릭터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 석 자를 제대로 알렸다.
송중기 역시 수목극 1위이자 전국에 한글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송중기는 어린 세종 역으로 단 4회 출연을 했을 뿐이지만 대선배인 백윤식, 한석규와 팽팽한 연기대결을 펼치면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고 오히려 어리지만 강력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세조 역을 완벽히 소화해 내 충무로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송중기는 드라마 이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티끌모아 로맨스'로 영화 흥행까지 노렸지만 드라마의 인기가 영화로까지 이어지지는 못했다. 하지만 송중기는 '뿌리깊은 나무'란 드라마 한 편을 통해 유아인, 장근석 등과 함께 올해 충무로가 발견한 보석 같은 20대 남자배우 대열에 이름을 올리며 자신의 진가를 톡톡히 과시했다.
박하선 역시 올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챔프' 두 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비중 있는 역을 소화했지만 그다지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는 못했다. 하지만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연예대상 우수상을 거머쥐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었다.
그간 단아한 이미지로 사랑받았던 박하선은 코믹 캐릭터 '미친소'를 패러디하거나 고양이 캐롤송 등과 같은 깜찍하고 파격적인 개인기와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호감을 샀다. 또 굳어졌던 이미지에서 탈피,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가능성을 보여줘 연기 인생의 폭을 넓히는 성과를 얻었다.
잘 만난 드라마, 시트콤 한편으로 연기 인생의 획을 그은 정유미, 송중기, 박하선이 내년에는 어떤 변신으로 대중을 놀라게 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OSEN 제공)
※위 기사는 SBS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OSEN에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