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최민식이 디즈니+ 시리즈 '카지노'의 인기로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최민식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최민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537 미디어지수 2,619,427 소통지수 1,163,457 커뮤니티지수 3,209,5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3,969로 분석됐다. 최근 공개한 '카지노' 시즌2가 큰 인기를 끌면서 최민식의 인기 및 호감도가 올라간 것으로 보인다.
2위도 '카지노'에서 활약한 손석구가 차지했다.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300 미디어지수 2,598,825 소통지수 2,007,547 커뮤니티지수 1,967,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8,672로 분석됐다.
3위는 '재벌집 막내아들'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송중기가 차지했다. 최근 결혼 이슈와 맞물려 다양한 뉴스를 쏟아낸 바 있다.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4,439 미디어지수 1,869,589 소통지수 2,061,684 커뮤니티지수 1,909,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5,71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1일부터 2023년 3월 1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2,325,95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97,317,719개와 비교해보면 2.5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