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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美 빌보드 '핫100' 2위…4주 연속 최상위권

김지혜 기자 작성 2020.09.24 08:12 수정 2020.09.24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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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2위를 차지, 한 달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빌보드가 21일(현지 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6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지켰다.

'다이너마이트'는 진입 첫 주 1위로 들어와 2주 동안 2위, 이후 2주 동안 2위를 기록해 4주째 최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신곡들의 진입에도 '다이너마이트'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앨범 소비량을 측정하는 '빌보드 200'과 함께 빌보드의 양대 메인 차트로 꼽히는데, 싱글 차트인 '핫 100'이 대중적 인기와 더 밀접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주 '핫 100' 1위는 카디 비와 메건 더 스탤리언의 'WAP'이 차지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의 발매 5주 차(9월 11∼17일) 스트리밍은 지난주보다 5% 줄어든 1,260만 회를 기록했고,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는 43% 감소한 7만 8천 건을 기록했다. 라디오는 4.3% 상승한 1,910만 회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21일(현지 시간)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1위, 카디비의 'WAP'이 글로벌 200에서 선두'라는 제목의 기사로도 이 소식을 전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는 스트리밍 횟수가 전주 8,340만 회에서 감소한 7910만 회, 다운로드양이 전주 3만 6천 개에서 감소한 2만 9천 개로 '빌보드 글로벌 200' 2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1일 전 세계에 공개한 신곡으로, 데뷔 이후 정식으로 발매한 첫 번째 영어 싱글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밝고 경쾌한 디스코 풍 곡으로 현재까지 EDM, 어쿠스틱, 풀사이드, 레트로 등 다양한 버전의 리믹스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14일 열리는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이하 BBMAs)에서 톱 듀오/그룹 부문과 톱 소셜 아티스트 2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도 두 부문 후보에 올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bada@s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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