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조커2', 10월 개봉 확정…부제 '폴리 아 되'의 의미는?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4.03 16:19 조회 611
기사 인쇄하기
조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조커: 폴리 아 되'가 올해 10월 국내에 개봉한다.

'조커: 폴리 아 되'는 2019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 전 세계 10억 달러의 흥행 수익 달성과 함께 국내에서도 525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례 없는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조커'의 두 번째 이야기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 서사를 코믹북 기반이 아닌 완전히 재창조한 스토리로 풀어내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신선함과 충격을 안긴 작품이다. 개봉 전부터 "상상 그 이상의 전율" 이란 극찬과 함께 8분간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베니스국제영화제를 휩쓸었고, 개봉 후 세계적인 흥행을 이루며 워너브러더스 역대 최고의 흥행작 5위 반열에 올랐다.

두 번째 이야기는 전편과 또 다른 센세이션함으로 모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조커'로 아카데미, 크리틱스 초이스, 골든 글로브를 휩쓴 호아킨 피닉스가 다시금 '조커' 역을 맡았고, 그와 함께 극의 긴장감을 더할 '할리 퀸' 역에 '스타 이즈 본'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레이디 가가가 분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인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온 세상이 바로 무대"라는 문구와 함께 짙은 화장을 하고 춤을 추고 있는 '조커'(호아킨 피닉스)와 '할리 퀸'(레이디 가가)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집중시킨다. 두 사람을 비추는 강렬한 조명, 그리고 서로에게 완전히 심취한 채 몸을 내맡긴 모습은 독보적인 아우라로 모두를 압도한다. 매 작품 역대급 열연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두 배우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영화사에서 빠질 수 없는 캐릭터인 '조커'와 '할리 퀸'의 앙상블을 어떻게 소화해 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조커: 폴리 아 되'는 '조커'로 유수 영화제에서 하이라이트를 받은 토드 필립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전편과 다른 독보적인 분위기와 장르적 매력으로 '조커'와 '할리 퀸'의 새로운 이야기를 예고한다. 여기에 92년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음악상을 받은 여성 음악감독 힐두르 구드나도티르가 다시금 음악을 맡아 장르적 매력을 더한다.

제목에 담긴 '폴 리 아 되'(Folie à Deux)는 감응성 정신병이라 불리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두 사람에게 동시에 일어나는 정신병을 일컫는 의학 용어다. 2편에서는 또 어떤 충격적인 이야기로 다시 한 번 전율을 일으킬지 기대를 모은다.

'조커: 폴리 아 되'는 2024년 10월 개봉 예정이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