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화)

방송 촬영장 핫뉴스

'고막메이트', 조용히 강한 웹예능…누적조회수 1400만 돌파

강선애 기자 작성 2020.07.09 11:58 수정 2020.07.09 12:30 조회 588
기사 인쇄하기
고막메이트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모비딕과 KT Seezn(시즌)이 공동 제작하는 웹예능 '고막메이트'가 뉴미디어 콘텐츠의 홍수 속에 '無자극 無공해'의 매력으로 총 누적 조회 수 1천 400만 뷰를 돌파했다.

'고막메이트'는 작사가 김이나, 딘딘,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정세운이 MC로 출연, 시청자의 사연을 들어주고 노래로 위로를 전하는 뮤직토크콘텐츠이다.

지난해 10월부터 방영된 '고막메이트' 시즌 1은 '無자극 19금' 소재로 무려 150만 뷰의 열풍을 일으켰다. 현재 방영 중인 시즌 2 역시 번아웃 증후군, 낮은 자존감, 인간관계 고민 등 연애 사연에 국한되지 않은 폭넓은 주제를 다뤄 공감대 형성을 이뤄내고 있다. 이에 구독자 수 27만 명을 넘어서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고막메이트, 평생 방영하지 않으면 국가적 손실"이라며 시청자들의 독보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막메이트' 시즌 1에서 폴킴, 권정열(10cm), 에릭남, 자이언티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출연의 흥행을 이어받아, 시즌 2에서도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 '음색 퀸' 마마무 휘인, '고막 남친' 데이식스, '음원 강자' 헤이즈까지 수많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발라드부터 팝,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B1A4 산들은 "제발 다시 출연시켜 달라"며 애정을 드러내 '고막메이트'가 아티스트까지 100% 즐기고 있는 프로그램임을 증명했다.

'고막메이트'는 방송사(SBS)와 플랫폼사(KT)가 장기간에 걸쳐 공동제작하며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는 콘텐츠로서의 의미도 크다. SBS모비딕의 뛰어난 기획 및 제작 역량과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며 콘텐츠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KT Seezn이 협력했다. 콘텐츠의 효과적인 노출, 공동 마케팅을 통한 충성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는 등 방송사와 플랫폼사의 공동제작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총 누적 조회 수 1천 400만 뷰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고막메이트'는 자체 제작 굿즈와 랜선 토크 콘서트 등으로 그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다. 또 시즌 3 제작도 논의 중에 있다.

한편 '고막메이트'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KT Seezn(시즌)에서 일주일 선공개 후, SBS모비딕 유튜브 '방송국에 사는 언니들- 고막메이트' 채널에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