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화)

영화 스크린 현장

존 윅 유니버스 '발레리나', 키아누 리브스 합류…내년 여름 개봉

김지혜 기자 작성 2024.04.17 09:39 조회 143
기사 인쇄하기
발레리나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존 윅 유니버스 영화인 '발레리나'가 내년 여름 개봉한다.

존 윅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작 '발레리나'가 지난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시네마콘에서 선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배우 키아누 리브스의 출연을 공식적으로 밝혀 전 세계 팬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발레리나'는 '존 윅'(키아누 리브스)을 암살자로 훈련시킨 루스카 로마 소속의 발레리나이자 킬러인 '루니'(아나 데 아르마스)가 몰살당한 패밀리를 위해 목숨 건 복수를 시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존 윅 3: 파라벨룸'과 '존 윅 4' 사이의 타임라인을 다룬 스토리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발레리나'의 세계관은 '존 윅 3: 파라벨룸'에서 전 세계 킬러들을 지배하는 '최고 회의'로부터 파문당한 '존 윅'이 암살자를 양성하는 발레단과 루스카 로마 범죄 조직의 수장인 '디렉터'에게 찾아가는 장면을 통해 소개된 바 있어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발레리나'의 주인공은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CIA 요원 본드걸로 출연했던 아나 데 아르마스가 캐스팅 되어, 12개의 국제 범죄 조직 중 하나인 루스카 로마의 전통으로 훈련받은 암살자 '루니' 역으로 한도초과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존 윅' 시리즈의 주연 키아누 리브스도 < 발레리나>에 합류했으며, 콘티넨탈 호텔 지배인 '윈스턴' 역의 배우 이안 맥셰인도 출연을 확정하여 팬들을 열광시켰다.

또한 콘티넨탈 호텔 컨시어지 '샤론'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故 랜스 레드딕도 생전 촬영을 완료하여 그의 유작으로 공개되며, '존 윅 3: 파라벨룸'에서 암살자 발레리나들을 양성하는 디렉터로 출연한 전설적인 배우 안젤리카 휴스턴도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에 더해 '워킹 데드' 시리즈의 배우 노만 리더스까지 새로운 캐릭터로 존 윅 유니버스에 캐스팅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며 '발레리나'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높이고 있다.

존 윅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액션 블록버스터 '발레리나'는 2025년 여름 개봉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