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2016 제비다방 컴필레이션 앨범 콘서트 ‘VR 실시간 생중계’

강경윤 기자 작성 2016.06.26 09:34 조회 287
기사 인쇄하기
제비다방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예술가들의 아지트 제비다방이 '2016 제비다방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기념공연'을 개최한다.

예술가들의 아지트 제비다방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제비다방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하고 25일부터 26일 양일간 홍대에 위치한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기념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2016 제비다방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기념공연은 지난해 컴필레이션 팀의 깜짝 출연과 크라잉넛,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 아마도이자람밴드 등 오랫동안 음악활동을 해온 소위 만렙 뮤지션 12팀의 꽉 찬 라이브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최근 차세대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는 '360VR 실감미디어'로 제작된다.

공연 양일간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투브의 '제비다방' 채널을 통해 약 4시간 동안의 공연이 파격적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지난 25일 첫 공개된 '제비다방' VR 실황 중계는 고개를 돌려서 전방위적인 시각을 확보할 수 있어, 공연장에 가지 못한 관객들도 공연장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었다는 네티즌들의 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의 VR 생중계를 맡은 VEE KOREA(Vision Enlighten Entertainment) 전략/기획팀 이윤우 이사는 “실감미디어의 한계는 어디까지 발전할 것이며 그에 따른 문화적 혁신은 어디까지일까 스스로도 궁금하다.”면서 “앞으로 Vee korea 는 문화공연 등 다양한 한류콘텐츠를 실감미디어로 제작하는 데 집중할 것이며, 이번 공연과 같이 현장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킬러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