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수다] (여자)아이들 민니 "17살에 혈혈단신 한국에...대견해요"

작성 2025.01.21 10:46 수정 2025.01.21 10:46
(여자)아이들 민니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민니(27)가 솔로가수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가수 데뷔 7년 만에 꿈을 이룬 셈이다. 17세 한국말도 거의 하지 못했던 태국 소녀가 K팝의 꿈을 안고 한국에 건너온 지 10년 만에 솔로가수의 꿈을 실현했다.

민니는 (여자)아이들 국내외 활동으로 눈코뜰 새 없는 시간을 보내면서도 솔로 앨범을 준비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이 탄생하기까지도 많은 정성을 쏟았지만, 미니앨범 'HER'에 들어간 '익숙해'라는 곡은 민니가 무려 5년 전 만들어서 소중히 간직했던 곡이었다. 민니는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의 반응이 제일 궁금하다."고 말했다.

"멤버들이 솔로앨범을 내는 모습을 보면서 '내 차례도 오겠다'는 생각으로 오랫동안 준비했어요. 2025년쯤 새 앨범을 내고 싶다는 계획을 가졌는데, 새해가 되자마자 그것도 큐브와 재계약을 하자마자 처음으로 낼지는 몰랐어요."

(여자)아이들 민니

조금은 얼떨떨하지만 민니는 첫 솔로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감으로 한껏 차오른 모습이었다. 민니는 미니앨범에 7곡을 꾹꾹 눌러 담았다. 타이틀곡은 제3자 입장에서 스스로를 뮤즈로서 경험과 이야기를 담은 'HER'을 선택했다.

"무대 할 때나 활동할 때 대중에게 보여지는 제 모습은 세고 카리스마 있는 강한 이미지일 거예요. 그런데 평상시의 저는 러블리한 면도 있고 여리여리 한 면도 있거든요. 그래서 뮤직비디오에는 그런 다양한 모습을 담고자 했어요."

민니는 초등학교 시절 슈퍼주니어의 팬으로서 K팝에 관심을 갔다가 2015년에 우연히 현지에서 열린 오디션에 참가했다가 큐브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언어도 문화도 다른 한국에서 총 3년 간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여자)아이들로 데뷔한 민니는 10년 만에 싱어송라이터 감성보컬로 거듭났다.

이번 솔로앨범의 전곡도 모두 민니의 작업이 들어가 있다. 강렬한 퍼포먼스곡, R&B,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가 포함되어 있다. 민니는 "소연이가 좋아하는 내 목소리 톤이 있다. 그런 톤도 사용했지만 OST를 부를 때의 얇고 감성적인 톤도 넣었다. 제 안에 다양한 모습이 있다는 걸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국내 차트인도, 빌보드에서도 성과를 내고 싶다며 긍정적인 욕심을 내비치는 민니는 솔로 뮤지션으로서 자부심이 가득해 보였다. "한국으로 올 때 10년 뒤의 이런 모습을 기대했는지"란 질문에 민니는 방끗 웃으며 "내가 생각하고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성장했다."고 말했다.

"17살 때는 한국어도 아예 못했고 아무것도 몰랐는데, 10년이 지나고 한국생활도 잘하고 있고 한국어 가사도 쓸 수 있다는 게 스스로 대견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시간을 버티게 해 준 건 부모님이었다. 집에 가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나를 믿고 한국에 보내는 쉽지 않은 결정을 해주신 부모님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나는 무조건 해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여자)아이들 민니

민니는 (여자)아이들의 활동에도 큰 애착을 가졌다. 지난 연말 전 멤버가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에 사인을 했다. 재계약을 한 이유에 대해서 민니는 "우리 팀은 정말 오래 할 거라고 믿는다. 나는 아예 다른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했고 당연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회사는 데뷔 전에 나를 믿어준 곳이다. 지금 그때의 영상을 보면 많이 부족한데, '왜 날 뽑았지'란 생각이 들어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 연말에 (여자)아이들로 대상을 받은 하루를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정말 받고 싶었는데 인정을 받은 느낌이랄까요. 원래 많이 우는 편이기에 당연히 많이 울었고, 잘 울지 않는 멤버들도 많이 울었어요. 이번 앨범의 목표는 다른 것 없어요. 다치지 않고 잘 마무리하는 것, 멤버들과 오래오래 좋은 음악 하는 것, 아직 만나지 못한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가서 만나는 것이에요."

'BLind Eyes Red', 'Her', 'Drive U Crazy'(feat. YUQI), 'Cherry Sky', 'Valentine's Dream', '익숙해', 'Obsession'(feat. Ten of WayV) 등 7곡이 포함된 민니의 첫 번째 미니앨범 'Her'는 21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여자)아이들 민니

kykang@sbs.co.kr

강경윤 기자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