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미디어넷, 종합 라이프 채널 'SBS LIFE' 12월 론칭…첫 오리지널 '원탁의 변호사들' 제작

작성 2024.11.20 10:51 수정 2024.11.20 10:51
SBS라이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미디어넷이 라이프 채널 SBS LIFE를 론칭한다.

20일 SBS미디어넷은 "SBS LIFE가 오는 12월 2일 론칭을 확정 짓고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SBS LIFE는 채널명 그대로 종합 라이프 채널을 표방한다. '일상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청자들의 일상에 깊숙이 들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채널로 안방극장에 다가갈 계획이다.

SBS LIFE는 건강, 미식, 여행,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작, 편성해 '일상의 즐거움'을 책임질 예정이다. 교양, 정보, 재미를 담은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무한한 즐거움 전달하려 한다.

SBS LIFE의 주력 테마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가 먼저 시청자들과 만난다. 'TV 동물농장'의 디지털 스핀 오프 '애니멀봐'의 TV 버전 'TV 애니멀봐'는 반려동물의 이야기를, 푸드 콘텐츠 '정육왕', '마리아주의 맛있는 미담'부터 여행 콘텐츠 '유일랜드'까지 묶은 '여기가 딱이네'는 국내외 명소와 화제의 맛집을 전한다. 유튜버들과 협업을 통해 시청률뿐 만 아니라 사업적으로도 시너지를 창출해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SBS라이프

SBS LIFE의 첫 오리지널 프로그램 '원탁의 변호사들'은 열정 넘치는 법률사무소 대표 탁재훈을 비롯해 이지혜, 신규진 사무장이 실제 이혼 전문 변호사들과 함께 머리를 모아 별의별 이혼 사건을 분석하며 해결해 나가는 이혼 전문 예능 프로그램으로 12월 촬영을 앞두고 있다.

트로트 장르의 오리지널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트로트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BS LIFE의 론칭과 함께 SBS 미디어그룹의 케이블 채널은 SBS Plus, SBS연예뉴스, SBS M, SBS Sports, SBS Golf, SBS Golf2, SBS Biz, SBS F!L UHD 등 총 9개로, SBS미디어넷은 예능, 음악, 스포츠, 골프, 경제 채널을 보유한 종합 방송사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미디어 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