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찬에게 또 한 번 반할 기회…'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뭐길래?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크레센도'가 입소문만으로 전국 6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오는 31일부터 상영되는 확장판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은 임윤찬이 2022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준결선에서 선보인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무삭제 공연 실황이 포함된 '크레센도'의 확장판이다. 이번 상영을 위해 추가된 67분의 연주 영상 사운드는 극장에 최적화된 사운드 믹싱으로 관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초절기교 연습곡'은 신기에 가까운 현란한 기교로 유명한 '프란츠 리스트'가 열다섯 살 때인 1826년에 만든 작품들에 뿌리를 두고 있는 세 번째 작품집이다. 피아노 연주 테크닉을 집대성한 12곡의 연습곡이자 매우 높은 수준의 기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악성과 표현력을 요구하는 곡으로, 비르투오소 피아니스트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하는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오는 1월 31일(수)부터, 2월 6일(화)일까지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 개봉 기념 1주차 현장 증정 이벤트가 개최된다. 증정 경품은 '초절기교' A3 포스터로, 영문 로고가 금박 처리된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소장 가치를 증폭시킨다. 놀라운 집중력으로 연주를 하고 있는 임윤찬의 모습을 고스란히 포착했다. 이번 이벤트는 당일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티켓 인증 시 선착순 증정된다.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은 오는 1월 31일(수)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