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위염 환자 증가 '식사 때 놓치고 성적 스트레스' 아픈 학생들

작성 2014.03.11 14:49 수정 2014.03.11 14:49
10대 위염 환자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10대 위염 환자 증가 '식사 때 놓치고 성적 스트레스' 아픈 학생들

10대 위염 환자 증가

10대 위염 환자 증가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염을 앓고 있는 10대 청소년 환자가 크게 증가했다.

이는 학원 가느라고 식사 때 놓치고, 성적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건강보험공단 조사결과 2008년 442만 명이던 위염 환자가 4년 만에 521만 명으로 늘었다.

국민 10명 가운데 1명은 위염을 앓고 있는 셈이다.

특히, 10대 위염 환자는 한해 50만 명 수준으로 늘었다.

10대 위염 환자의 연평균 증가율은 7.3%로 전체 위염 환자 증가율보다 2배나 높았다.

10대 위염 환자 증가는 불규칙한 식습관에다,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10대들의 위염을 방치하면 학습에도 지장이 큰 만큼,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적절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10대 위염 환자 증가에 네티즌들은 "10대 위염 환자 증가 아이들이 벌써부터 위염으로 고생하는구나", "10대 위염 환자 증가 내가 어릴 때도 그랬던 거 같아", "10대 위염 환자 증가 학원가고 학교가고 밥 때 놓치니 이런 일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10대 위염 환자 증가, 사진=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