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콘텐츠허브, 신개념 모바일 광고마케팅 서비스 'TV Gift' 런칭

작성 2012.12.07 11:01 수정 2012.12.07 11:01
tv gift

[ SBS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 콘텐츠허브는 12월 6일 신개념 모바일 광고마케팅 서비스 TV Gift (http://www.tvgift.co.kr)를 신규 런칭한다고 발표했다.

지상파 최초로 TV광고 및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시청중인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내려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TV Gift는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실제로 TV를 시청하고 있는 고객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맞춤형 광고마케팅 서비스다.

TV 광고를 보면서 TV Gift를 실행한 뒤 앱 화면 상단의 흔들리는 리본을 당기면 광고주가 미리 준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광고주가 선택한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경우 자동으로 광고주가 준비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TV Gift는 오픈과 동시에 순금카드, 아이패드미니, 한우 셋트,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음료권 등 매일매일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선물이 지급되는 시간 및 프로그램은 앱 내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상파 최초로 이번 TV Gift를 기획한 SBS 콘텐츠허브 관계자는 “TV Gift는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실제로 TV를 시청하고 있는 고객에게만 선물을 내려주는 타겟 광고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무분별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광고 시청 동기를 유발하는 효과도 있다. 선물을 제공하는 형식 외에도 브랜드 체험 및 설문조사 등 다양한 마케팅 툴로써의 활용 또한 가능할 것” 이라고 밝히며 TV Gift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TV Gift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티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곧이어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