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한 시간 만에 음원 차트 1위 점령

작성 2012.05.18 10:14 수정 2012.05.18 10:14

리쌍

[SBS SBS연예뉴스 l 이정아 기자]리쌍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 차트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리쌍이 정규 8집 'Unplugged(언플러그드)'로 일 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데 이어 앨범 선공개곡인 '겸손은 힘들어'가 18일,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국내 유력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 차트의 절대 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겸손은 힘들어' 음원 공개에 앞서 리쌍은 트위터를 통해 '곡 제목 알아맞추기 초성게임'으로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팬들로 하여금 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이 프로모션에는 아이유, 카라, 조인성, 고현정 등 연예계 최고의 톱스타들이 적극 지원 사격에 나서 리쌍만의 우월한 인맥을 보여줬다.

'겸손은 힘들어'는 한국 음악계의 거목 조영남의 '겸손은 힘들어'를 리쌍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60, 70년대 느낌의 복고적인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기존 리쌍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감한 음악적 실험을 가미한 이 곡은 리쌍의 넘치는 자신감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노랫말과 장기하 특유의 건조한 코러스가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리쌍의 지난 7집 수록곡 'TV를 껐네'가 음원 사이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롱런 신기록을 수립했기에 이번에 공개된 '겸손은 힘들어' 또한 차트에 어떠한 돌풍을 불러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를 시작으로 23일에는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 25일에는 타이틀곡 'Someday'와 함께 앨범 전 수록곡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무려 3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거쳐 만든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리쌍은 특별히 이 앨범을 위해 음악계 실력파 영건들로 구성된 '리쌍 유랑 극단'을 결성하기도 했다.

한편, 리쌍은 7월 14~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