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화정의 ‘올'리브쇼’ “한 마디로 食버전 ‘겟잇뷰티’ ”
![OSEN_201203051619776757_1_0](https://img.sbs.co.kr/newsnet/etv/upload/2012/03/05/30000020861_1280.jpg)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가 선보이는 초대형 푸드쇼 '올'리브쇼'가 온스타일의 인기 프로그램 '겟잇뷰티'의 음식 버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예계 대표 미식가 최화정이 단독 MC를 맡아 화제가 된 '올'리브쇼'는 푸드라이프스타일채널로 리론칭한 올'리브의 1주년 특집 프로그램. 음식과 관련한 모든 장르의 콘텐츠를 시도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기획된 '올'리브쇼'는 음식 저장고는 물론 쿠킹테이블, 쇼룸 등이 완비된 초대형 스튜디오를 마련하며 규모 면에서도 남다른 시작을 예고했다.
요일마다 다른 콘셉트로 진행되는 '올'리브쇼'는 금요일을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총 4개의 코너로 꾸며진다. 월요일에는 식재료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며 화요일에는 스타와 10명의 푸드 크루가 함께하는 초대형 쿠킹 클래스, 수요일에는 홈 베이킹, 목요일에는 다이닝과 쇼핑 팁을 제시하며 전반적인 식문화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 금요일에는 한 주의 '올'리브쇼'를 총정리 한다.
'올'리브쇼' 관계자는 “한 마디로 음식 버전 '겟잇뷰티'가 될 것이다”고 귀띔했다. '겟잇뷰티'는 온스타일에서 배우 유진이 진행하는 뷰티프로그램. 화장품, 메이크업 등 아름다움과 관련한 모든 것을 콘텐츠로 담는다. 특히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과 중저가 브랜드 제품의 성능을 비교하며 바른 구매팁을 제공하며 20~30대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물론 스테디셀러까지 주방기기를 두루 섭렵하며 소비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톡톡 튀는 말솜씨, 최화정이 매끄러운 진행을 책임진다면 요일마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촬영지로 유명한 컵케이크 전문점 매그놀리아 출신 안세경 파티시에는 홈 베이킹, 올'리브 '샘과 레이먼의 올리브 쿠킹타임'의 레이먼은 쿠킹클래스의 패널로 자리한다.
음식을 소재로 한 최초의 데일리 프로그램 '올'리브쇼'. '올'리브쇼' 측은 “그동안 아침 정보프로그램에서 맛집이나 요리방법에 관해서 다루기는 했지만 그건 하나의 코너일 뿐이었다”며 “음식을 가장 큰 테마로 20~40대 여성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다 다루는 프로그램은 처음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창업 리얼리티, 푸드 다큐멘터리에 이어 올'리브가 선보이는 초대형 푸드쇼 '올'리브쇼'는 오는 12일 오후 12시 첫 방송된다.
(OSEN 제공)
※위 기사는 SBS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OSEN에 있습니다.
<사진> 올'리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