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이준혁, 원작자로 참여한 베스트셀러 인세 '전액 기부'…선한 영향력

전민재 에디터 작성 2023.06.08 15:58 수정 2023.06.08 18:08 조회 4,212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배우 이준혁이 자신이 원작자로 참여한 도서 '안녕 팝콘'에 대한 인세 전액을 기부했습니다.

오늘(8일) 동물복지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는 공식 SNS에 "배우 이준혁 님이 '안녕 팝콘' 동화책 인세 전액을 후원해 주셨다"며 후원 인증서를 공개했습니다.

이어 "보내주신 후원금은 아이들 병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준혁 기부

이준혁이 후원한 '비글구조네트워크'는 실험동물을 구조하고 동물실험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동물복지단체입니다.

앞서 이준혁은 키우던 반려견을 떠나보낸 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모바일 게임 '안녕 팝콘'을 직접 개발해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출시 직후 앱스토어 어드벤처 부문, 무료 게임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안녕 팝콘'은 게임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게임 줄거리에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을 더해 그림책으로 출간됐습니다.

이준혁 기부
이준혁 기부

반려견과의 이별을 다룬 이야기지만 팝콘의 모험과 행복한 강아지별의 모습 등이 그려져 많은 반려인에게 감동을 선사한 그림책 '안녕 팝콘'은 당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화제가 됐습니다.

출간 전부터 인세 전액 기부 의사를 밝힌 이준혁은 과거 한 잡지사와의 인터뷰에서 "게임도 어쨌든 저를 위해 만든 거였다. 그림책은 조금 다른 의미지만, 저를 위해 출발한 일에서 누군가가 생산성을 얻고 또 좋은 일에도 쓰일 수 있다면 오히려 더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준혁은 최근 개봉 7일 만에 누적 관객 수 6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하고 있는 영화 '범죄도시3'에서 빌런 주성철 역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사진= 백승철 기자, 이준혁·비글구조네트워크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