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황제성, SM C&C 전속계약…강호동·신동엽과 한솥밥

김지혜 기자 작성 2023.06.01 13:39 조회 67
기사 인쇄하기
황제성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개그맨 황제성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M C&C는 "재기발랄한 도전 정신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세 개그맨 황제성과 함께 하게 되었다. 다양한 콘텐츠를 소화할 수 있는 황제성이 더욱 폭 넓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황제성은 2007년 MBC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2015년 tvN '코미디빅리그' 깝스 코너로 많은 이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다채로운 코너를 선보이며 뛰어난 아이디어와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내 방송가의 주목받는 개그맨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현재 SBS FiL·라이프타임 '빵카로드2', tvN '70억의 선택' 등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진행실력과 순발력 넘치는 예능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SBS파워FM '황제성의 황제파워'를 통해 청취자와 유쾌함을 나누는 DJ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이에 더해 유튜브, 틱톡 등 새로운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힌 황제성은 '킹 스미스' 등 익살스러운 부캐로 변신, MZ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제성이 전속계약을 맺은 SM C&C에는 강호동, 신동엽, 이수근, 전현무, 서장훈, 한석준, 윤태영, 이용진, 이진호, 양세찬, 김준현, 김태현, 김민아, 박선영, 장예원, 이혜성, 황신혜, 김수로, 윤제문, 유승목, 이학주, 윤나무, 김재범, 배다빈, 윤소호, 도원, 이나윤, 김준형, 황지아 등 MC, 배우가 다수 소속되어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