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뮤직

유아인 "경찰서 앞 사과 불충분...변명으로 가릴 수 없는 잘못했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3.28 14:36 조회 9,758
기사 인쇄하기
유아인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37)이 경찰서 앞 사과에 이어 사과문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유아인은 2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경찰 조사 직후 충분치 못한 사죄를 드렸다"며 "불미스러운 일로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저로 인해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소중한 작업을 함께한 분들께, 제 전하지 못한 사죄의 마음을 전한다. 무거운 책임을 무책임으로 버텨 온 순간들에 대해 깊게 반성하며, 저마다의 소중한 꿈과 목표를 이루고자 했던 수많은 동료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 제가 가져야 할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아인은 "많은 분들이 저를 지지해주시고 아낌없는 격려와 애정을 주셨는데, 배우의 업을 이어오며 한편으로는 저 자신을 스스로 해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크나큰 후회와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돌아보며 "사건이 불거지고 불충분했던 반성의 시간 동안, 저는 제 과오가 어떠한 변명으로도 가릴 수 없는 잘못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지했다."고 인정하기도 했다.

더불어 "제가 해왔던 자기합리화는 결코 저의 어리석은 선택을 가릴 수 없는 잘못된 생각이었다"며 "마지막으로 "앞으로 있을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여러분의 모든 질타와 법의 심판을 달게 받겠다"고 덧붙였다.

유아인은 지난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서 12시간 조사를 받은 뒤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귀가했다. 앞서 유아인은 케타민, 프로포폴,대마, 코카인 등 4종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경찰은 추가 소환 조사를 진행한 후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백승철 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