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옥택연, 톰 홀랜드와 한솥밥..美 에이전시 WME와 계약

김지혜 기자 작성 2023.02.27 09:46 조회 212
기사 인쇄하기
옥택연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옥택연이 미국의 메이저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고 할리우드 진출을 모색한다.

소속사 51K는 "옥택연이 미국 에이전시 WME(William Morris Endeavor)와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옥택연과 전속 계약을 맺은 WME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리들리 스콧 감독, 매튜 맥커너히, 톰 홀랜드, 마이클 B 조단 및 박찬욱 감독, 봉준호 감독, 배두나 등이 소속되어 있는 대형 에이전시다. 배우, 뮤지션 등 아티스트는 물론 책, 디지털 미디어, 영화, 방송 및 공연을 아우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다.

51K는 "그간 '빈센조', '한산', '블라인드'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영역을 확장해 온 옥택연 배우가 미국의 대표 에이전시 중 하나인 WME와 정식 에이전트 계약을 맺어 기쁘다. 옥택연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옥택연은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어 설레고 기쁘다. 현지 에이전시와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낯선 환경에서 새롭게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더욱 넓은 무대에서 저의 또다른 모습, 옥택연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옥택연은 올 상반기 KBS 2TV에 방영되는 드라마 '가슴이 뛴다' 출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51K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