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방송 촬영장 핫뉴스

'구 신사임당' 주언규, 100억 자산가만의 특별 자녀 경제 교육법 '집사부일체'서 공개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2.12 11:43 조회 199
기사 인쇄하기
집사부일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100억 자산가의 특별한 자녀 경제 교육법을 공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2일 방송될 SBS '집사부일체'에는 구독자 183만 명의 경제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주언규가 사부로 출연한다. 6년 만에 100억 자산을 이룬 주언규는 미니멀 라이프 비법부터 부자되는 노하우까지 모든 것을 전수한다. 특히, 주언규는 특급 자녀 경제 교육법과 그 중요성을 공개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사부는 멤버들에게 돈의 4가지 개념 '투자, 소비, 저축, 기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돈 개념 이해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접 실천하고 있는 자녀 경제 교육법을 공개했다. 집 자체를 작은 가게로 만들어 자녀에게 돈을 지급한 후 스스로 관리하게 한다는 사부의 교육법에 멤버들은 "어린아이가 어떻게 이해하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후 등장한 사부의 8세 아들은 그가 앞서 설명한 돈의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관리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동현은 "아직 늦지 않았죠? 무조건 해야겠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사부는 "지금껏 만난 부자들만 약 300명, 이들에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라며 자산 규모별 부자들의 특징을 공개했다. 이어 사부는 그들에게 전수받은 꿀팁이 모두 담긴 퀴즈를 냈다. 그중 억만장자 부자가 매일 지켰던 필수 습관에 멤버들은 충격에 빠졌다고 전해진다. 그동안 알고 있었던 돈의 개념을 뒤바꾸는 100억 사부의 가르침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0억 사부가 공개하는 부자들의 돈 버는 노하우와 특별 자녀 경제 교육법은 12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될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