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스타 스타는 지금

"더 나은 환경 만들겠다"...강민경, 직원 열정페이 논란에 사과

강경윤 기자 작성 2023.01.06 08:34 수정 2023.01.06 09:37 조회 5,133
기사 인쇄하기
강민경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가수 강민경이 자신이 설립한 쇼핑몰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최저시급 수준의 열정페이를 지급했다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6일 강민경은 자신의 SNS를 통해 "몇 시간 전, 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의 연봉으로 잘못 기재된, CS 경력자 채용 공고를 올렸습니다. 이 공고는 기재 실수를 확인한 즉시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거듭 살피지 못한 제 불찰에 사과드립니다."고 해명했다.

또 "아비에무아는 채용 시, 경력직의 경우, 반드시 직전 연봉을 기반으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 지원자분들의 경우, 초봉은 최저시급을 기본으로 하고 있되, 1년 주기로 연봉 협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비에무아는 아직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신입 지원자분들께 더 많은 연봉을 협의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말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어 마음이 무겁습니다."고 덧붙였다.

강민경

앞서 강민경은 쇼핑몰의 경력자 직원 구인 광고를 냈다. 대졸자에 경력 3~7년을 요하는 CS 직무였으나 연봉은 2500만 원 대였다.

이후 해당 공고 내용은 신입의 연봉을 적은 담당자의 실수였다고 해명했지만, 한 채용 사이트에 기재된 강민경 쇼핑몰 직원들의 평균 연봉은 지난해 8월 2100만원선, 9월은 이보다 오른 2300만원 선으로 확인됐다. 강민경은 여전히 '열정페이' 지급 논란을 떨치진 못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