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늑대사냥', 해외 영화제 초청 릴레이…캐나다→프랑스→미국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8.17 13:00 수정 2022.08.23 17:06 조회 241
기사 인쇄하기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 인간 스스로 먹잇감이 되다 <공모자들><기술자들><변신> 김홍선 감독작품 9월 23일 대개봉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늑대사냥'이 프랑스 에트랑제 영화제,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 영화제 등 전 세계 영화제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늑대사냥'(감독 김홍선)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태평양에서 한국까지 이송해야 하는 상황 속, 지금껏 보지 못한 극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매드니스 부문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해외 유수 영화제의 경쟁부문에 잇따라 러브콜을 받았다..

먼저 '늑대사냥'은 프랑스 에트랑제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프랑스 에트랑제 국제영화제는 9월 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국제영화제로, 지난 2018년 영화 '공작'이 경쟁부문에서 대상인 그랑프리와 관객상을 휩쓴 바 있다.

프로그래머 마크 트루넨은 "'늑대사냥'은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하는 거친 롤러코스터 같은 영화다. 내일이 없다는 듯이 질주하는 영화다. 관객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를 것"이라며 초청 이유를 전했다.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 경쟁부문에도 공식 초청됐다. 다. 올해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되는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는 북미 최고의 장르 영화 축제로 꼽힌다. 지난 2016년 영화 '밀정'이 액션 경쟁부문에 초청받아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로그래머 애닉 매너트는 "한국 장르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여는 재미를 보여준다. 아찔하게 하는 미친 캐릭터들의 향연이다"라며 초청 이유를 전했다.

'늑대사냥'은 오는 9월 28일 국내에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