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옥주현, 극장 히터+에어컨+샤워기 혼자쓰나...민망한 갑질 의혹

강경윤 기자 작성 2022.06.26 09:52 수정 2022.06.28 02:24 조회 23,396
기사 인쇄하기
옥주현

[SBS 연예뉴스 ㅣ강경윤 기자]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티켓 파워를 가진 주연 배우라는 특권을 이용해 스태프들과 동료 배우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에 참여했던 프리랜서 직원이 옥주현이 주연 배우라는 이유로 했던 비상식적인 요구들과 행동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글 작성자는 "10여 년 동안 크고 작은 뮤지컬에서 일했고, 옥주현과도 일을 했었다."면서 "(옥주현의) 잦은 지각으로 더블 캐스팅 배우들이 모두 책임을 떠안아야 했고, 함께 하는 스태프들 역시 연습 진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프로필 촬영을 할 때도 옥주현은 몇 시간 지각을 했고 모두 기다렸으나, 오자마자 다른 사람 순서에 촬영을 해 모두를 당혹스럽게 했다."고 주장했다.

작성자가 밝힌 옥주현의 비상식적인 행동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미 여러 차례 증언이 나온 '옥주현의 극장 혹은 연습실의 히터, 에어컨 등을 가동을 마음대로 했다'는 주장이 또 나온 것. 글 작성자는 "공연 연습이 한겨울에 진행됐는데 본인의 목이 건조해지면 안 된다고 히터를 못 틀게 했다. 추운 날씨에 연습을 하다가 댄서들이 자칫 부상의 위험이 있었음에도 '패딩을 입고 춤 연습을 하라'고 했다."면서 "또 무대에 먼지가 많다면서 물청소를 해달라는 말을 스태프들에게 인격적 모멸감이 들 정도로 소리를 치며 했다."고도 덧붙였다.

또 글 작성자는 옥주현이 사전에 협의가 됐음에도, 프레스콜 당일 자신이 메인 넘버(곡)를 부르지 않고 더블캐스팅이 다른 배우가 부르게 됐다며 참석을 하지 않았다고도 강조했다.

글 작성자는 "옥주현이 어떤 이유에서 싫어했는지를 모르겠지만 '함께 일을 못하겠다'고 했고 결국 공연 종료 전 일을 그만두게 됐고, 구두 협의됐던 차기작 참여도 무산됐다."면서 "생업이 걸린 일이었기 때문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내가 무너졌다는 참다한 기분과 그간 겪었던 부조리했던 일들에 대해 쉽사리 털어놓을 수 없었다."며 글을 올린 이유에 대해 밝혔다.

앞서 일부 스태프들은 옥주현이 공연장 연습실에서 목을 보호한다며 샤워실의 뜨거운 물을 몇 시간씩 틀어놓는 일을 했었다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반면 옥주현이 출연한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에 참여했다고 밝힌 또 다른 스태프는 옥주현에 대한 글을 쓴 작성자를 저격하며 "스태프와 배우는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거지, 스태프는 배우를 돕기 위해 존재하는 역할이 아니다. 상하관계도 아닐뿐더러 자기 소신을 발언할 수 없는 공간도 아니"라면서 "10년 전을 돌아보고 그 당시를 논하기에는 모두가 발전하고 노력하던 시절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옥주현을 옹호하기도 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