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지금 칸에선] 탕웨이 가고 아이유 왔다…세계가 주목하는 데뷔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5.26 18:18 수정 2022.05.27 08:20 조회 2,530
기사 인쇄하기
이지은


[SBS 연예뉴스 | (칸=프랑스) 김지혜 기자] '탕웨이는 떠났고, 아이유(이지은)가 왔다'

제75회 칸영화제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영화제 후반부를 장식할 대형 스타가 등장했다. 우리에게는 '가수 아이유'로 유명한 '신인배우 이지은'이다.

이지은은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첫 번째 한국 영화 '브로커'의 주인공 자격으로 칸영화제를 찾았다. 이 영화는 경쟁 부문에 진출해 그랑프리인 황금종려상에 도전한다.

지난 23일 공개된 또 다른 경쟁작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은 현지의 뜨거운 호평 속에 수상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작품과 감독에 대한 수상 가능성과 함께 주인공 탕웨이의 여우주연상 수상도 조심스레 점쳐지고 있다.

그러나 탕웨이는 수상 가능성을 뒤로하고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공식 일정을 모두 마친 25일 중국으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

탕웨이의 출국 소식에 현지 취재진은 모두 놀라워했지만, 이지은의 입국으로 자연스레 관심이 옮겨갔다.

이지은은 지난 25일 칸에 입국에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칸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로 연기 데뷔한 이지은은 '최고다 이순신', '프로듀사',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영화는 '브로커'가 처음이다. '브로커'는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익명으로 아이를 두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지은은 아기를 베이비 박스에 두고 갔다가 다시 찾으러 간 엄마 역할을 맡았다.

브로커

스크린 데뷔에서 세계적인 거장의 디렉팅을 받고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명배우들과 호흡을 맞춘 건 행운이다. 여기에 영화배우 신고식을 세계 3대 국제 영화제 중 최고라 평가받은 칸영화제에서 하게 돼 그 어느 배우보다 화려한 데뷔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아이유에 대해 "한국의 배우, 가수이자 작곡가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600만여 명을 포함하여 엄청난 팬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에선 '국보급 스타'로 묘사된다"고 소개하며 "이제 아이유는 첫 상업영화로도 성공을 거둘 준비가 되었을 것"이라고 관심을 드러냈다.

'브로커'는 26일 오후 6시 45분(현지시간)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2,500명의 관객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