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알렉사, '빌보드 시상식' 입성…팝스타 사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

전민재 에디터 작성 2022.05.16 17:09 수정 2022.05.16 19:41 조회 918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최근 미국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화제에 오른 가수 알렉사(AleXa, 김세리)가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등장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5일 알렉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경연 우승자 특권으로 참석했습니다.

앞서 알렉사는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이하 ASC)'에서 압도적인 시청자 투표수로 지난 10일 최종 우승했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알렉사는 블랙 미니 드레스와 파란 머리를 양 갈래로 묶은 스타일로 등장해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2022 빌보드 어워즈 알렉사 트위터

당초 'ASC' 우승 후 외신에서는 알렉사가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시상자와 퍼포머로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현지 방송국 사정으로 아쉽게 성사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알렉사는 시상식 도중 아티스트들 속에서 마이크를 잡고 등장해 "'ASC에서 우승해 정말 행복하다. 내 노래가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나올 날을 기다리겠다"고 우승 소감을 잠시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정말 멋진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상식 무대를 앞둔 가수들을 소개하며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원더랜드(Wonderland)'라는 경연곡으로 프로그램에서 최종 1위를 차지했지만 아쉽게도 빌보드 무대에 서지 못한 알렉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저의 첫 빌보드 뮤직 어워즈! 즐겁게 다녀왔습니다!"라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알렉사는 또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을 차지한 가수 도자 캣과의 인증샷을 공개하며 "먼저 말 걸어줘서 고마워요! 수상을 축하합니다"라고 전하면서 그를 한국에 초대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2022 빌보드 어워즈 알렉사 트위터
2022 빌보드 어워즈 알렉사 트위터

알렉사는 또 이번 시상식을 화려하게 빛낸 세계적인 팝 스타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e), 디제이 칼리드(DJ Khaled), 잭 할로우(Jack Harlow), 베키 지(Becky G) 등과 함께 찍은 사진들을 공유하며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ASC'에 출연한 56명의 아티스트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였던 알렉사는 2018년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로 얼굴을 알린 뒤 2019년 '밤(Bomb)'으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사진= 알렉사·빌보드 뮤직 어워즈·NBC엔터테인먼트 트위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