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아이유, '안나라수마나라'에 자작곡 '무릎' 무료 선물

전민재 에디터 작성 2022.05.11 15:00 수정 2022.05.12 15:37 조회 1,344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특별한 인연으로 엔딩크레딧을 장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제(10일) '안나라수마나라'의 연출을 맡은 김성윤 감독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김성윤 감독은 '안나라수마나라' 중 한 회차에 아이유의 '무릎'을 삽입했습니다. 해당 곡은 2015년에 발매된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챗셔)'의 수록곡입니다.

김 감독은 아이유의 곡을 삽입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음악을 사용한 다른 장면들은 연습하면서 많이 들었기에 익숙한데, '무릎'은 현장에서 (무반주로) 들었을 때 너무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무릎'이 삽입된 회차 엔딩 크레딧에도 아이유의 본명 '이지은'이 땡스투(thanks to) 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김성윤 감독

김 감독은 "(넷플릭스를 통해) '무릎'을 전 세계로 풀려면 판권을 구입해야 해서 아이유 씨에게 연락했다. 그러자 아이유는 직접 작사, 작곡을 한 곡이라 (무료로) 그냥 쓰라고 해서 너무 고마웠다"며 미담을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아이유와 과거에 드라마 '드림하이'를 같이해서 친분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이유의 통 큰 배려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역시 아이유 멋있다", "이지은 이름 다시 찾아봐야지", "장면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노래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판타지 뮤직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상위권에 머무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 넷플릭스, 백승철 기자)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