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화장실이 제일 행복했다"…은지원, 이혼 전 생활 간접 언급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4.25 14:23 수정 2022.04.25 15:15 조회 6,686
기사 인쇄하기
은지원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집사부일체' 은지원이 이혼 전 화장실에서 홀로 시간을 보낼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고백하며 솔직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는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사부로 출연했다.

이날 유현준 교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사무실을 멤버들에게 공개하고, 건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현준 교수의 건축 이야기에 푹 빠진 멤버들은 그가 실제로 사는 집을 궁금해했다. 그런데 유 교수는 "근처 아파트에 세 들어 산다. (세입자라서) 손도 못 댄다"라는 반전 대답을 들려줬다.

유 교수는 "제가 관여하는 공간 중에서 유일하게 포기한 공간이 제 집이다. 집은 나 혼자 사는 게 아니고 가족이랑 같이 사는 곳이라, 제 개인적인 욕심은 여기 사무실 공간에서 다 해결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유 교수가 집에서 유일하게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공간은 두 칸짜리 옷장과 베란다로, 옷장을 정리하거나 베란다에서 화분을 키우고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내 공간이라 말할 수 있는 곳은, 그 공간에 내 규칙을 심을 수 있느냐다. 가장 손쉽게 여러분이 자기만의 규칙을 심을 수 있는 곳이 '옷장 정리'다"라며 "그걸로 내 규칙을 심어 놓으면 내 공간이 되는 거다. 날 반영한 공간이 되는 거다. 여러분이 행복해지려면 그런 공간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유 교수의 말에 공감하며 은지원은 "난 한때 화장실이 제일 행복했었다"라고 말했다. '화장실'을 좋아했다는 말에 이승기가 의아해 하자 은지원은 "결혼해봐 너도. 똥도 안 마려운데 계속 거기서 앉아있어"라며 자신이 화장실에서 홀로 있을 때 행복을 느꼈던 시기가 결혼생활 당시였음을 털어놨다.

유 교수는 "사람들 간의 제일 좋은 관계는 적절한 거리를 두는 것"이라며 사람 사이 너무 멀지도, 너무 가깝지도 않은 적절한 거리를 건축적인 장치로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이 말에 양세형은 "지금 사부님의 집은 좋은 관계를 만들게 해 주냐"라며 유 교수의 부부생활을 빗대어 물었다. 이에 유 교수는 "모든 게 건축으로 해결되는 건 아니다"라며 멋쩍은 웃음과 함께 솔직하게 답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은지원은 다시 유 교수의 말에 공감하며 "건축 아무리 예쁘게 해 봐야, 난 화장실이 제일 좋았다니까. 아무 필요 없어. 화장실이 제일 행복한 나만의 공간이야"라고 재차 강조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은지원은 지난 2010년 두 살 연상의 비연예인 여성과 결혼했으나, 결혼 2년 만에 이혼한 바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