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스타 스타는 지금

이종석,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위해 1억원 기부

강선애 기자 작성 2022.03.07 09:33 조회 407
기사 인쇄하기
이종석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이종석이 경북 울진·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이웃돕기를 위해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이종석이 산불 피해로 고통 받는 이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종석은 산불이 동해안 일대로 확산되며 산불로 전소된 가옥이 늘어나는 상황에 안타까워하며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방법을 위해 고민하던 중 임시주거시설을 위한 기부를 결정했다. 이종석의 기부금은 이동식 조립 주택 등 이재민들의 임시 거처를 마련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종석은 이번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 외에도 사회 곳곳에 기부금을 쾌척하는 등 활발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19년에는 이종석 팬클럽이 태풍 링링의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에 성금을 전달하는 등 팬들과도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써왔다.

울진의 산불 피해 현장에서 지원 활동을 펼친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향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부를 통해 마음을 나눠주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드러내며 "갑작스런 화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이 이종석 씨의 따뜻한 도움을 통해 하루 빨리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피해 현장의 구호와 지원에 열의를 나타냈다.

연예계에는 산불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종석에 앞서 배우 이병헌, 송강호, 김고은, 가수 아이유, 혜리 등이 기부에 동참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