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의전원 준비하는것 맞나?"...'하시3' 박지현도 학력 부풀리기 의혹

강경윤 기자 작성 2022.01.25 11:07 수정 2022.01.25 23:42 조회 8,340
기사 인쇄하기
박지현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하트시그널 시즌3'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뒤 유튜버로 변신한 박지현이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른바 짝퉁 명품 착용 논란으로 활동을 전면 중단한 유튜버 프리지아 송지아에 이어 그와 같은 소속사인 박지현 역시 학력을 부풀려 온라인 상에서 유명해졌다는 의혹에 휩싸인 것.

최근 일부 누리꾼들은 박지현의 유튜브 영상 댓글에서 "2년 전 의학전문대학원 입시를 준비를 한다고 홍보해 인기를 끌더니 갑자기 브랜드 런칭을 앞두고 있다고 했다. 학력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다."고 요구하기 시작했다.

2020년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 당시 박지현은 일본 사립 명문대인 와세다 대학 국제학부 4학년 재학 중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실험실에서 인턴을 하며 의학전문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박지현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준비를 하는 모습은 거의 보여준 적이 없고, 인플루언서 전문 소속사 효원 CNC와 계약을 맺은 뒤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하며 각종 패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런칭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유튜버 송지아가 실상은 가품을 이용했으면서도 고급 아파트에 홀로 거주하고 명품 패션브랜드를 애용하는 일명 금수저 마케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송지아와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는 박지현의 학력과 배경에 대한 의구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소속사는 아직 박지현의 학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진 않았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