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빽가 "29살 때 뇌종양 지름 8㎝...지금도 발음 예전 같지 않아"

김지혜 기자 작성 2022.01.23 10:45 수정 2022.01.23 10:46 조회 2,729
기사 인쇄하기
빽가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코요태 멤버 빽가(본명 백성현)가 뇌종양 수술 후유증을 털어놨다.

22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돈 걱정하는 사람이 가장이다' 대들보 특집으로 빽가가 출연해 뇌종양 투병 당시의 이야기를 전했다.

빽가는 "어느 날 자다가 깼는데 소변을 보고 버튼이 안 눌러지는 거다. 두 손으로 누르고 기절했다"며 건강 이상을 느꼈던 계기를 밝혔다. 

이어 "다음 날 동생이 왔는데 제가 쓰러져 있으니까. 그 때까지만 해도 피곤해서 그런가 했다. 29살이고 건강하니까. 그러다 택시 타고 가는데 교통사고가 났다.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갑자기 CT를 찍자고 하더라. MRI도 찍어보라고. 뭐가 보이는데 자세하게 봐야 할 것 같다고 해서 들어갔더니 사진을 보여주더라. 왼쪽에 엄청 큰 동그란 게 있었다. 뇌종양이었다"고 당시의 충격을 전했다.

빽가

당시 뇌종양 지름은 테니스공만한 크기인 8cm였다. 그는 "머리를 열어서 종양 제거하고 닫으면 되는데 저는 너무 커서 안 되는 거다. 뼈를 잘라내야 하는 거다. 수술동의서를 써야 하는데 죽을 확률이 50%, 언어장애, 반신불수 확률을 말해주는데 저보다 가족들이 얼굴이 일그러졌다. 제가 더 밝은 척을 하면서 수술했다"고 말했다.

빽가는 "솔직히 말하면 지금도 말하는 게 좀 힘들다. 발음이 예전 같지는 않다"며 수술 후유증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건강을 위해서 뭘 해야 겠다 그래서 2010년에 캠핑을 시작했다. 2년 전, 3년 전부터 코로나로 해외를 못 나가면서 캠핑이 붐이 됐다. 캠핑 업체에서 모델로 일하며 의도치 않게 더 많은 수입을 얻게 됐다"라고 말해 긍정의 힘을 보여줬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