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방송 드라마

로운, '연모' OST 직접 부른다…'안녕' 23일 정오 공개

강선애 기자 작성 2021.11.23 10:51 수정 2021.11.23 13:40 조회 858
기사 인쇄하기
연모 로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SF9 멤버 겸 배우 로운이 자신이 출연 중인 드라마 '연모'의 OST를 직접 부른다.

로운은 KBS2 월화드라마 '연모'에서 왕세자 이휘(박은빈)의 스승 정지운 역을 맡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잊을 수 없는 첫사랑과 이휘에게 알 수 없는 연모의 감정을 느끼는 인물을 연기하는 로운은 '연모' OST PART.7 '안녕' 가창에 참여하며 애틋함의 정점을 찍는다.

'안녕'은 좋은 기억, 슬픈 기억을 모두 뒤로하고 이휘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에 대한 곡이다. 극 중 정지운의 마음을 읊조리듯 표현한 로운의 덤덤한 목소리가 곡의 쓸쓸한 분위기와 어우러진다.

'연모'는 이휘와 정지운이 서로 연모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들 앞에 놓인 운명의 굴레 속에 서로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서사를 만들어낸다. 이별을 노래하면서도 따뜻하고 덤덤한 로운의 보컬이 드라마 속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더욱 극대화하며 몰입감을 높인다는 평이다.

한편 로운이 속한 그룹 SF9은 지난 22일 열 번째 미니앨범 '루미네이션'을 발매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