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라스트 듀얼', 리들리 스콧 최고작?…베니스 극찬 속 기대감↑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9.17 11:24 수정 2021.09.17 11:28 조회 162
기사 인쇄하기
라스트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리들리 스콧 감독의 신작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수입·배급)가 10월 20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는 결투의 승패로 승자가 정의되는 야만의 시대, 권력과 명예를 위해 서로를 겨눈 두 남자와 단 하나의 진실을 위해 목숨을 건 한 여인의 충격적 실화를 다룬 작품. 맷 데이먼, 아담 드라이버, 조디 코머, 벤 애플렉까지 전 세계가 사랑하는 배우들과 세기의 거장 리들리 스콧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외신들은 "152분간의 긴장감! 마지막 결투 재판 장면이 클라이막스!"(Ben Croll, indieWire), "의심의 여지없이, 리들리 스콧 감독의 최근작 중 최고의 작품!"(Ben Rolph, Movie Marker), "매우 시의적절한 이야기!"(James Mottram, South China Morning Post), "시점에 따라 미묘하게 변하는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Rafael Motamayor, Collider) 등 영화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까르띠에 글로리(Cartier Glory to the Filmmaker Award)'상을 받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직접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는 중요한 문제를 조명하는 매우 도전적인 영화다. 내 최고의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자평해 팬들을 설레게 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운명의 서막' 영상은 부당한 일을 당했다고 고발하는 마르그리트(조디 코머)와 강력하게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자크(아담 드라이버)의 모습으로 시작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나의 진실을 두고 엇갈린 주장을 펼치는 두 사람의 대립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자아내는 가운데, 마르그리트의 남편인 장(맷 데이먼)이 승패의 결과로 정의를 판정받게 되는 목숨 건 '결투 재판'을 요청하면서 이후 스토리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장'과 자크의 결투 재판 장면이 공개되며, 영화 속에서 그려질 숨 막히는 긴장감과 압도적인 결투 재판 액션씬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폭발적으로 고조시킨다.

올해로 여든다섯이 된 '살아있는 거장' 리들리 스콧의 신작은 10월 20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